본문 바로가기
Metal/Thirty Days of Metal (Warren Moore)

Day1. Devices

by ARpple 2022. 11. 17.
 

Thirty Days of Metal—Day 1: Devices

This series of posts is my attempt to present the Metal graphics programming framework in small, bite-sized chunks for Swift app developers…

medium.com

요약: 디바이스는 기기의 실제 GPU를 추상화한 것이다.

Welecome to Metal!

메탈은 프로그램이 애플 기기 위에서 GPU를 구동시키게 해주는 API이다.

이 시리즈에서는 메탈 API를 게임과 같은 실시간 상호작용 앱 제작에 중점해 학습한다.

하지만, Metal을 배워 둠으로써 추후에 ML, 데이터 시각화, 물리 시뮬레이션에 도움이 된다.

다른 그래픽 프레임워크와 달리, 메탈은 Low-Level 지식이 필요하다.

⇒ 세마포어(동기화 문제), 기하와 백터, 행렬, Unmanaged Memory 등등…

Devices

메탈에서 디바이스라고 부르는 것은 애플 기기에서 실제로 존재하는 GPU를 추상화한 것이다.

코드 상에서 MTLDevice 라는 프로토콜로 부를 수 있다. MTLDevice 프로토콜은 GPU 자원 할당 메서드를 포함한다.

  • 실제 메탈 디바이스를 불러오는 메서드
  • MTLCreaeSystemDefaultDevice()

코드

메탈 디바이스를 부르고 사용해보기

MetalCamp/Contents.swift at main · TaeYoon17/MetalCamp

'Metal > Thirty Days of Metal (Warren Moo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6. Pipelines + CommandEncoder  (0) 2023.07.21
Day5. Shaders  (0) 2022.12.04
Day4. MTKView  (0) 2022.12.04
Day2. Buffers  (0) 2022.11.17
Day3. Commands  (0) 2022.1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