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공식 사이트
Launching - Patterns - Human Interface Guidelines - Design - Apple Developer
Launching People appreciate a streamlined launch experience so they can start using your app or game immediately. Best practices Provide a launch screen if the platform requires it. In iOS, iPadOS, and tvOS, the system displays a launch screen the moment y
developer.apple.com
Launch 제작 시 최적의 경험
Seamless 경험 ⇒ 시작한 지 모르게, 재접속 시 열었던 장면 그대로 열어라
UI Application delegate
- 특정 플랫폼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다면 제공해라
- 초기 세팅은 꼭 필요할때만 요청해라
▶️ 이전에도 있던 내용
Provide Launch screen ⇒ 빠르고 반응성이 높다.
Launch in appropriate orientation ⇒ 앱 방향에 맞는 Launch Screen을 제작해라
Avoid Asking for setup information up front ⇒ 처음부터 유저 정보를 묻지 않기
EULA(End-Usr License Agreement) ⇒ 라이선스는 앱스토어에서 보여주기
Launch screens
런치 스크린은 온보딩이나 Splash 스크린이 아닙니다. 미적이나 심적인 표현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빠르게 사용자들이 당신의 앱을 이해하고 사용하도록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Launch screen이 필요한 플랫폼
iOS, iPadOS 그리고 tvOS는 런치 스크린이 무조건 필요합니다.watchOS 그리고 macOS는 런치 스크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앱의 첫 번째 화면과 거의 동일한 Launch Screen을 제공하세요
- 런치 스크린에 텍스트를 넣는 것을 피하세요.
- 사용자가 런치 스크린을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가볍게 만드세요.
- 앱 제작 브랜드를 광고하지 마세요.
광고판 아닙니다.EULA!!
플랫폼 별 고려사항
▶️ iOS, iPadOS ⇒ 화면 가로모드, 세로 모드에 맞는 런치 스크린을 제작하고 보여주세요.
예전과 다르게 따로 플랫폼 별 고려사항으로 빠짐!!
▶️ tvOS ⇒ Layered images가 기본적인 앱 아이콘인 반면, 런치스크린은 간단한 정적 이미지로 나타내세요.
⇒ Layerd images?: tvOS 특유의 살짝 볼록한 앱 아이콘 이미지들
iOS만을 주로 다뤘던 예전 HIG와 달리 멀티 플랫폼을 고려해서 담은 내용이 훨씬 더 많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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