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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ading - Patterns - Human Interface Guidelines - Design - Apple Developer
Loading While content loads, avoid showing a blank or static screen that might make people think your app or game is sluggish or frozen. Best practices Show content as soon as possible. If you make people wait for loading to complete before displaying anyt
developer.apple.com
콘텐츠가 로딩되는 동안 사용자가 당신의 앱이나 게임이 멈춰버린 것 같다고 생각할 수 있는 비어있는 페이지나 정적인 화면을 피하세요.
- Clearly communicate that content is loading and how long it might take to complete. ⇒ 콘텐츠의 로딩이 얼마나 걸리고 언제 끝날지 예측하는 의사소통을 분명히 해라
- ⚠️ For guidance, see Progress indicators ⇒ 더 자세한 구현 사항은 Progress indicator HIG를 참고해라
- If loading takes an unavoidably long time, consider giving people something to view while they wait. ⇒ 로딩이 길어지면 로딩 창에 사용자가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해라 (심심하지 않게 만들라는 뜻…)
▶️ 이전에도 있던 내용
- Make it clear when loading is occurring ⇒ 로딩이 발생 중인것을 명백히 알려줘라
- Show contenets as soon as possible ⇒ 로딩이 안된 곳은 다른 걸 할 수 있게 해라
- Educate or orientation to mask loading time ⇒ 로딩 시간에 팁 제공
- Customize loading ⇒ 로딩을 앱에 맞게 커스텀해라
- 로딩 창에 대한 HIG 안내사항에 맞게 잘 구현된 던전엔파이터 모바일의 로딩 창
플랫폼 별 고려사항
▶️ watchOS ⇒ 가능한 loaidng indicator 화면을 보여주는 것을 피하도록 빠르게 로딩을 넘어가도록 설계하세요. 1~2초 정도 넘어가는 로딩에는 인디케이터를 보여주는 것이 적절하지만 매우 짧은 시간이면 로딩 인디케이터를 보여주는 것이 오히려 더 부적절 할 수 있습니다.
💡 애플에서 로딩 바를 담당하는 Progress indicator와 함께 봐야 하는 내용이다. Loading이 앱 전체 설계에 집중했다면
Progress indicator는 로딩 창 자체에 화면 구성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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